일상다반사/일상 & 가십

김건모 소주광고 주당의 선택은?

박아젓시와 김꼬마 2017. 10. 2. 17:59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에 찍은 김건모 소주광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목차

 

1. 가수 김건모 프로필

 

2. 주당 김건모 소주(술) 경력

 

3. 김건모 소주광고 (어디인가)

 

# 가수 김건모 프로필

 

 

가수 김건모씨는 1968년 1월 13일 출생으로 올해 49세로 고향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랍니다. 키 168cm, 58kg으로 야무진 몸매와 O형이라는 화통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또 서울예술대학교 국악과를 전공해 가수의 꿈을 키웠고 현재 건음기획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1세대 가수입니다.

 

# 김건모 수상이력

 

가수 김건모씨는 1994년(핑계), 1995년(잘못된만남), 1996년 (스피드)라는 곡으로 1994년 KBS&BMC 가요대상 대상, 1995년 KBS 가요대상 대상, 1996년 KBS MBC 가요대상 대상을 수상하며 5번의 삼사 방송대상과 3번의 음반 가요대상, 2번의 서울가요 대상 등 총 합 10번의 가요 대상을 수상하며 자타공인하는 음악의 신들 중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특이한 하이톤 목소리와 까랑까랑하고 야무진 발성은 연예계에서 독보적인 목소리로 불리며 그 덕분에 1990년대 활동당시 서태지, 이승훈 등 쟁쟁한 가수들 앞에서도 독창적인 가창력으로 승부가 가능해 레전드 3대장으로 이름 매김했답니다. 오늘 볼 내용은 김건모 술 관련 포스팅이기 때문에 가수 이력은 이정도로 알아봐야 겠습니다.

 

 

 

# 주당 김건모 술(소주) 경력

 

 

김건모씨의 소주 사랑은 연예인들 사이에서 엄청 유명했는데요. 자신의 입으로 "음반 판매량은 주량과 같다"는 말을 우스개 소리로 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대상을 휩쓸었던 "잘못된 만남" 한곡으로 280만장을 판매했는데 주량과 같다고하니 정말 어마어마한 주량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이후 방송에서 평소에는 소주 4병이 주량이라고 컨디션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요. 소주4병도 상당한 주량임은 분명합니다.

 

또 현재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김건모씨는 소주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몇번이나 선보였는데요. 특히 "모닝 소주", "정술기(정수기 + 술)", "소주 분수"등을 만들어내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자아냈답니다.

 

이에 김건모 어머니께서는 "진짜 하다하다 별짓을 다한다. 진짜 최악이다"라고 말을 했지만 결국 이러한 집념이 이번 소주 광고를 찍는 데 큰 바탕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좌) 김건모 정술기 (우) 김건모 소주분수 [미운 우리 새끼]

 

 

 

# 주당 김건모 소주광고 어디인가?

 

 

"미우새"에 출연해 소주사랑의 끝판왕을 보여준 주당 김건모씨는 결국 소주광고를 찍게 됐는데요. 아이유, 수지, 이효리, 하지원, 신세경 등 아름다운 여성이 찍는 대표적인 광고가 소주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쉰이 넘은 나이에 소주광고를 찍은 거의 유일한 연예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 정도로 김건모씨는 이제 시청자, 소주회사, 연예계 등 모두가 인정하는 주당에 등극한 것이지요.

 

"미우새"에서 평소 답지 않은(?) 모습으로 공부를 하는 모습이 포착돼 김건모 어머니께서 "저렇게 하니 얼마나 멋저"라며 흡족해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 모습이 알고보니 공부하는 모습이 아닌 소주광고의 광고 대사를 보는 것이었답니다.

 

그리고 "드디어 내가 소주 광고를 찍는다"고 말하며 기쁨을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 대선 소주 전속 광고모델 김건모

 

김건모씨에게 들어온 광고는 평소 즐겨 마시는 소주 중 한브랜드인 "대선 소주"인데요.  대선 소주는 부산광역시의 대표적인 소주로써 경남 부산 지역에서 많이 팔리는 소주인데요.

 

김건모씨 또한 고향이 부산광역시 출신이라 더욱 대선측에서 관심을 가진 느낌입니다.

 

대선 소주는 마셔본 적은 없지만 1930년 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한 소주로 80년 전통의 소주라고 하니 이번 기회에 접해보면 아주 좋을듯 합니다.

 

대선 소주 광고를 찍는 날 김건모씨는 평소(?)와 같은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눈에 병뚜겅을 끼우는 등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성공적으로 광고를 끝마쳤는데요. 얼른 TV방송으로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정도로 김건모 소주 광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재미있으셨다면 공감한번씩만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수 겸 주당 김건모씨, 대선 소주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사진 출처 및 캡쳐:구글(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