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정말 오랫동안 했던 게임인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모바일로 출시되면서 인기순위 1위 게임이 되었습니다. 다들 향수에 젖었던 게임이라 아마 해봤던 분들은 모두 깔아봤지 않았을까요.
오늘은 열혈강호 직업추천에 대해 유저투표 결과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열강 온라인 당시는 캐릭만의 특색이 짙어 전부 좋았는데요. 모바일 열강 캐릭터 밸런스는 어떨지 한번 알아볼까요?
캐릭터는 도, 검, 창, 궁, 의가 있습니다. 온라인과 마찬가지인데요. 도는 체력과 방어력이 높고 만화 열혈강호 한비광이 주인공이다보니 가장 신경쓰는 캐릭이 아닐까합니다. 열강 온라인에서는 범위공격 가능한 케릭으로 특화 됐었는데, 모바일에서는 모든 케릭이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 가장 무난한 케릭인데요. 그만큼 크게 활약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현재 밸런스 중에서는 가장 약한 케릭처럼 보여집니다. 사진은 단순위 먼저 뜨는 순서로 정파로 나와있지만 임의상 설정이므로 의미없습니다.
창, 궁, 의는 특색이 비교적 있는 케릭터입니다. 창은 폭딜이 가능하고 다단히트가 가능해 극딜로 과금 무과금 할 것없이 딜뽑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몹들은 약하기 때문에 빨리 죽여서 피도 많이 안까지고 상당히 평가가 좋습니다.
궁은 데미지도 준수하고, 장거리케릭이다 보니 체력관리도 뛰어납니다. 아마 가장 무난한 효율을 보여주는 케릭터가 아닐까합니다. 의는 열강 온라인에서는 버프 겸, 전힐러, 공의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했는데 모바일에서는 공격력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서 자기도 안죽고 몹도 안죽는 사태가 자주 발생합니다. 폭딜은 기대하기 힘들어졌어요.
그럼 유저투표 결과를 살펴볼까요?
일단 무과금으로 키운다면 창은 제외를 해야할 듯합니다. 창은 방어력이 약해 체력관리가 힘듭니다. 극딜은 뽑을 수 있지만 무과금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가장 추천하는 무과금 캐릭은 딜러로는 궁, 힐러 의를 추천합니다. 궁은 딜도 적당히 올리기 쉽고, 체력수급이 쉽습니다. 소과금 무과금으로도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힐은 일단 잘 죽지 않고 힐러역활이 확실하기 때문에 무과금으로 따라다니기 좋지만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서포터 위주 무과금을 원하시면 힐러를 추천하지만 무료할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다음은 현재 후반가장 효율이 좋지 않은 케릭 순서입니다. 궁은 고효율이라 일단 제외가 되었는데요. 검이 가장 비효율적으로 나와있습니다. 딜은 딜러라고 하기에는 궁보다 쌔지않고, 창보다는 월등히 약하고, 방어력도 애매합니다.
도는 후반에 3차이상 가면 좋아진다는 얘기가 많아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도, 검, 창은 과금을 해야만 효율이 괜찮은 편인 것을 알아주세요. 그리고 창은 일단 전후반 상관없이 가장좋습니다. 그리고 의는 그 역할이 역할이니 만큼 전후반 상관없이 유용하게 쓰입니다.